Logo
    연구성과

    호서대 임헌국 교수, RLS기법 미래차 데이터 이동관리 기법 개발

    차량 위치 예측 및 데이터 중계 기술로 미래차 통신 선도

    2024-07-02
    https://d2fqc3jz2k65et.cloudfront.net/prod/MANAGER/F_1719901551492.jpg

    AI 요약

    호서대학교 임헌국 교수 연구팀이 RLS(Recursive Least Square) 알고리즘을 이용해 차량의 위치를 신속히 예측하고 콘텐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중개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IP 주소 없이 고유한 콘텐츠 이름만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이름기반 동적 차량 네트워크(VNDN) 환경에서 데이터 이동 관리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중심의 동적 차량 네트워크 환경에서 콘텐츠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중개할 수 있으며, 미래 차량 인터넷 기술 실현을 앞당길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이 연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으며, 연구 성과는 국제학술지 'IEEE 트랜젝션 온 인텔리전트 트랜스포테이션 시스템'에 게재되었습니다.
    ThumbnailPrint_2.jpg

    호서대학교는 컴퓨터공학부 임헌국 교수 연구팀이 RLS(Recursive Least Square) 알고리즘을 이용해 차량의 위치를 신속히 예측하고 콘텐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중개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임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이 기술은 스마트차량 간 IP 주소 없이 고유한 콘텐츠 이름만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이름 기반 동적 차량 네트워크(VNDN) 환경에서 데이터 자체에 대한 이동 관리 기술을 제공한다. 

    임 교수는 "RLS 기법에 기반한 차량 위치 추적 및 데이터 이동 관리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 중심 동적 차량 네트워크 환경에서 콘텐츠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중개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데이터 자체가 통신의 중심이 되는 미래 차량 인터넷 기술 실현을 보다 더 앞당길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했다. 연구 성과는 국제학술지 'IEEE 트랜젝션 온 인텔리전트 트랜스포테이션 시스템(Transactions on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2024년 5월 13일자 온라인에 게제됐다. 

    중요 키워드

    RLS 데이터 중계 기술차량 위치 예측임헌국 교수호서대학교

    기관의 인기 뉴스

    목록보기